아이폰 충전케이블 인식 못할 때 원인 대처방법

정보모음|2020. 8. 28. 11:27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종종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온도차 문제로 배터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갑자기 꺼져버리거나, 습도 문제로 충전기가 인식을 못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아이폰 충전케이블 인식 못할 때 왜그런지 원인대처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라이트닝케이블 or 충전기 고장


아이폰 유저라면 한번쯤 라이트닝 충전케이블 고장을 경험하실텐데요, 그만큼 애플 번들 케이블이 실제로 단선이 잘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흔하진 않지만 충전기쪽의 고장일 수 있는데요, 가족이나 지인의 도움을 받아 다른 케이블/충전기를 사용해 테스트 해보십시오. 만약 다른 케이블/충전기를 사용했을때 정상적으로 충전이 된다면, 새로운 케이블과 충전기를 구입하시면 바로 해결됩니다. 




배터리 교체 필요



스마트폰은 배터리가 일체형이기 때문에 배터리를 교체 해주어야 한다는 사실을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배터리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엄연히 수명이 있고 교체가 필요할 수 있는데요, 설정 > 배터리 > 성능상태 로 들어가시면 현재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입 1년 이내로 무상서비스 보증을 받아 교체 가능하며, 서비스 기간이 지나 유상을 교체해야할 경우 교체비용은 기기에 따라 4만원~10만원 정도로 알려져있습니다.






메인보드/충전단자 손상


메인보드 또는 충전단자 손상으로 인해 아이폰 충전케이블 인식 못할 때 가 있는데요, 메인보드 손상의 경우 라이트닝케이블과 무선충전기 둘 다 작동이 안되며, 번개모양은 뜨지만 배터리가 차오르지 않고 광탈하는 증상이 있습니다. 단순 충전단자 손상의 경우 무선충전은 정상적으로 작동하여 충전단자만 교체해주시면 바로 해결됩니다.




아이폰 충전케이블 인식 못할 때 원인과 해결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은 대부분 고가의 금액으로 한번 구입하면 몇 년을 애지중지 사용하는것이 대부분인데요, 이러저러한 고장들이 있을때 서비스 보증기간을 잘  확인해보시고 무상기간이 지났다면 수리비용과 재구매비용을 따져 신중히 결졍하시기 바라며 오늘 포스팅 마칩니다.